한국인의 세계적 바이얼리니스트 張永宙(장영주)
세계적인 바이얼리니스트인 장영주(張永宙 Sarah Chang)는
바이얼리스트, 작곡가인 부모에게서 펜실바니아, 필라델피아에서
1980년 出生, 4세에 쥴리아드에서 바이얼린 演奏공부를 시작하였다.
그녀는 8歲에 지휘자인 주빈메타, 리카르도 무티에게 오디션의 機會가 주어졌는데
장영주의 연주를 본 그들은 곧 契約을 하였고 장영주는 後에 뉴욕,
필라델피아 휠하모닉오케스트라와 協演하였다.
그녀는 비엔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도 협연하고 10歲에 데뷰한
그녀는 첫 앨범을 녹음하여 1992년 8월에 販賣가 시작되었다.
이것은 빠른 시일 안에 빌보드 챠트의 클래식 베스트 셀러로 올라왔다.
그녀는 지금, 世界를 누비며 演奏하는 눈부신 바이얼리니스트가 되었다.
'지고이네'란 말은 집시의 호칭이며 ‘바이젠’은 선율, 노래란 뜻으로 Zigeunerweisen은 '집시의 노래' 란 뜻이다.
비범한 기술을 요하는 기교적으로 대단히 어려운 곡이지만 아주 화려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애상과 정열을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세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제1부는 우울한 성격을 내용으로 하였으며 변화 무쌍한 기교가 로맨틱하다.
전체적으로 볼 때 제1, 2부는 집시들의 방랑 생활의 호탕함과 애수를 노래했으며, 제3부는 그들의 제멋대로 날뛰는 광경을 암시한 것이다.
비범한 기술을 요하는 기교적으로 대단히 어려운 곡이지만 아주 화려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애상과 정열을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세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제1부는 우울한 성격을 내용으로 하였으며 변화 무쌍한 기교가 로맨틱하다.
제2부는 조금 느린 템포인데, 극히 표정적인 것으로 명랑한 가요조이다. 제3부는 극히 쾌활하고 빠른 템포인데, 아주 열광적인 춤곡이다.
전체적으로 볼 때 제1, 2부는 집시들의 방랑 생활의 호탕함과 애수를 노래했으며, 제3부는 그들의 제멋대로 날뛰는 광경을 암시한 것이다.
오랜 전 세종문회관 대강당에서 공연을 관람하며 넘 감명을 받기도 했지만
어쩐지 나는 이 곡을 대할 때마다 가슴에 깊은 감동을 받아 너무 좋아하게 되어
지고이네르바이전(집시 노래)을 다시 올려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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